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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박민 기자] 앞으로 대기업이 거래 중소기업에게 기술자료를 제공 받으려면 의무적으로 비밀유지계약(Non-Disclosure Agreement)을 맺어야 한다. 또 기술 자료의 부당한 사용으로 중소기업에 피해를 줄 경우 손해액의 최대 3배를 물게 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기술 탈취를 근절하기 위해 이같은 내용의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이하 상생협력법) 일부개정법률안이 17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오는 20일쯤 국회로 제출돼 심사될 예정이다.

그동안 정부는 중소기업 기술보호를 위해 대책을 마련하고 시행해왔으나 단편적인 법·제도 개선에 머물렀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이에 2018년 2월 12일 당정협의를 거쳐 ‘중소기업 기술탈취 근절 대책’을 발표했고, 이번에 법 개정을 통해 제도적 기반도 마련한 것이다.

이번 상생협력법 개정의 핵심은 △비밀유지계약 의무화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도입 △소송에서 입증책임 부담 완화 등이다.

우선 대기업(위탁기업)과 중소기업(수탁기업)간 기술자료 제공시 비밀유지계약 체결을 의무화했다.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최대 1000만원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도록 했다. 중기부는 후속 조치로 ‘표준비밀유지계약서’를 마련해 대·중소기업에 제공할 계획이다.

또 대기업이 중소기업의 기술자료를 부당하게 자기 또는 제3자를 위해 사용하거나, 제공하는 행위도 금지된다. 기술자료의 부당한 사용·제공 행위로 수탁기업이 피해를 입은 경우 위탁기업에게 손해액의 최대 3배를 배상하도록 규정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이미 하도급법, 특허법, 부정경쟁방지법, 산업기술보호법 등의 유관 법률과 상생협력법의 불공정거래 분야에서는 징벌적 손해배상 규정이 있었다”며 “위·수탁 거래에서의 기술탈취에 대해서는 해당 규정이 없어 이번 개정안에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또 중소기업이 기술 탈취로 손해를 보게 돼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입증 책임 부담이 완화된다. 중소기업이 소송 과정에서 법 위반을 주장하면 대기업이 자신의 행위가 기술 탈취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증거 자료 등을 법원에 제시해야 한다. 이는 위탁기업이 주로 위법 행위 증거를 갖고 있고, 수탁기업은 전문지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혐의 입증에 한계가 있다는 점을 고려한 조치다.

중기부 고문변호사인 김현성 변호사(IT 벤처분야 전문)는 “이번 개정안은 중소기업 기술탈취 근절을 위한 예방과 벌칙 규정이 마련되는 것으로 공정한 상생협력 문화 정착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농구 인천 전자랜드와 고양 오리온의 경기가 16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렸다. 고양 오리온 디드릭 로슨. 인천=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0.11.16/
프로농구 인천 전자랜드와 고양 오리온의 경기가 16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렸다. 고양 오리온 디드릭 로슨. 인천=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0.11.16/

[인천=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 숙제는 남았다.

16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고양 오리온과 인천 전자랜드의 2020~2021 현대모비스 남자프로농구 대결이 펼쳐졌다.

양 팀 동일한 고민을 안고 있었다. 외국인 선수였다.

오리온 ‘제1 옵션’ 제프 위디는 종전까지 11경기에서 평균 18.33초 동안 7점-6.4리바운드를 기록했다. 디드릭 로슨은 앞선 14경기에서 평균 25분25초를 소화했다. 17.1점-7.8리바운드를 잡아냈다.

전자랜드는 올 시즌 에릭 탐슨과 헨리 심스로 외국인 선수 구성을 마쳤다. 활약은 썩 만족스럽지 않다. 탐슨은 앞선 13경기에서 평균 19분52초를 뛰며 11점-9.5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심스는 종전 13경기에서 19분54초를 뛰며 13.5점-6.7리바운드를 걷어냈다.

경기 전 공식 기자회견에 들어선 유도훈 전자랜드 감독은 “우리는 아직 완전체가 아니다. 정효근이 제대할 때까지 버텨야 한다. 외국인 선수 활용도를 고민해야 한다. 심스가 최근 4경기 19~20분을 소화했다. 야투율이 높아졌다. 하지만 기복이 있다. 줄여야 한다”고 말했다.

우려는 현실이 됐다. 전자랜드 탐슨은 전반 9분48초 동안 단 한 차례 슈팅을 시도하는 데 그쳤다. 심스는 6점을 올렸지만, 실책 3개를 범하며 스스로 발목을 잡았다. 오리온 로슨은 전반 야투율이 20%(1/5)에 그쳤다. 위디는 6득점을 기록했지만, 턴오버 3개. 외국인 선수의 부진. 두 팀은 전반 57점을 합작하는 데 그쳤다. 이는 올 시즌 리그 전반 최저 득점.

불명예를 쓴 양 팀 선수들은 후반 집중력을 발휘했다. 외국인 선수들도 마찬가지였다. 전자랜드 심스는 4쿼터 중반 공격 과정에서 신발이 벗겨졌다. 아랑곳하지 않았다. 그야말로 ‘맨발의 투혼’을 발휘했다. 오리온의 위디 역시 골밑에서 연달아 팁-인을 성공하며 힘을 보탰다. 하지만 파괴력이 떨어지는 것은 여전했다. 이날 오리온 외국인 선수들은 각각 12점을 넣으며 24점을 합작했다. 전자랜드는 심스 13점, 탐슨 10점이었다.

올 시즌 KBL에는 미국프로농구(NBA) 출신 선수들이 즐비하다. 양 팀 선수들의 경쟁력이 떨어진다. 이날 68대63으로 승리한 오리온은 승리 속에서도 고민, 전자랜드는 패배까지 기록하며 숙제가 더욱 깊어졌다. 인천=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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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대 사진 보기[뉴스엔 김노을 기자]

자기가 사는 집 정도는 스스로 정리하면 안 되는 걸까.

11월 16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신박한 정리’에는 배우 장광 가족의 집 비우기가 담겼다. 장광 집은 앞선 의뢰인들과 마찬가지로 가구나 짐으로 빼곡했다. 냉장고만 4대인 이 집 역시 전문가 손길이 닿자 완벽히 탈바꿈했다.

집 안 물건을 정리하고 공간에 행복을 더하는 노하우 나누기를 표방하는 이 예능은 지난 6월 첫 전파를 탔다. 그간 김빈우, 홍석천, 이수경, 황제성, 윤은혜, 정은표, 유재환, 오정연, 김미려 등 많은 연예인이 ‘집 비움’ 명목 하 정리와 청소를 맡겼다. 그들 집 저마다 히스토리가 녹아 있고 추억이 깃든 물건으로 가득했다. 비록 버리기 아까운 것들이라도 이미 빼곡한 짐을 비우고 비움의 미학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로 집 정리를 의뢰했고 결과는 대만족이었다.

‘비움의 가치’는 이 프로그램이 표방하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다. 그러나 어째서인지 그저 연예인 집 청소에 그친다는 느낌이 적지 않다. 의식주를 영위하는 중요한 공간인 집 정도는 스스로 청소하면 안 되는 것일까. 이 광경을 굳이 예능으로 봐야 하는 이유는 또 무엇인지 의문이 생긴다. 한편에서는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데 방점을 찍기도 하지만, 일각에서는 “TV에서 연예인 집 청소해주는 것까지 봐야 하나”라는 불만을 표한다. 이유 없는 볼멘소리만은 아니다.파워볼엔트리

비움의 미학을 공유하고 시청자에게도 화두를 던지면 더 없이 좋은 홈예능이 될 터다. 아쉽게도 실상은 자막 몇 개로 그 테마를 퉁치는 듯하다. 가족 초상화 및 벽지와 톤이 맞지 않은 파란색 콘솔은 스스로 재배치하면 될 일이다. 최소한 기구만 남긴 조리대 역시 사용자 본인이 직접 정리해 공간을 넓게 쓰면 된다. 편한 동선도 가족 생활 패턴을 토대로 찾아낼 수 있다.

코로나19 시대와 맞물려 쏟아진 홈예능 속에서 ‘신박한 정리’가 최초 정립한 바로 그 가치를 지키기 위해서는 조금 더 차별화된 시각이 절실히 필요한 때다. (사진=tvN ‘신박한 정리’ 캡처)

 9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1차전 두산베어스 대 kt위즈의 경기를 찾은 관람객들이 응원하고 있다. 뉴시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격상되면서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가 유탄을 맞았다. 3차전 이후부터는 관람 인원이 30%로 줄 것으로 보인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지금 결단하지 않으면 훨씬 더 큰 위기가 닥쳐온다”며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에서 1.5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1.5단계는 19일 오전 0시를 기해서 적용된다. 1.5단계 지침에 따르면 스포츠경기 관람 인원은 50%에서 30% 이내로 줄어들게 된다.

네이버 캡처

17일 개막하는 한국시리즈도 이를 피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한국시리즈는 17일부터 25일까지 정규시즌 1위를 차지한 NC다이노스와 플레이오프에서 KT 위즈를 격파한 두산 베어스 사이에 열리게 된다. 17일과 18일 1, 2차전은 1.5단계의 영향을 받지 않지만 20일 열리는 3차전부터는 1.5단계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지금은 관중 입장이 8200명까지 가능하지만, 3차전부터는 30%인 4900명 안팎으로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다만 티켓 판매가 이미 지난 14일과 15일에 끝났다는 점이 문제다.

16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KS) 미디어데이에서 두산 베어스와 NC 다이노스 양팀 감독과 선수들이 우승 트로피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br /></div>왼쪽부터 NC 다이노스 2루수 박민우, 포수 양의지, 이동욱 감독, 두산 베어스 김태형 감독, 포수 박세혁, 투수 이영하. 연합

특히 이번 한국시리즈는 수도권 중립 경기로 치러진다. 온라인상에는 NC의 연고지가 경남 창원이라 원정 응원을 위해 연차를 냈다는 사람 등도 있는 만큼 혼란이 끊이질 않고 있다.

KBO 관계자는 “세부지침이 오후에 발표된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다. 만약 세부지침상으로도 관중 입장이 30%로 제한되면 따라야 한다”며 “그렇게 되면 이미 예매된 티켓은 재예매를 진행할 것이고 방식은 추후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한지민과 남주혁이 ‘조제’를 통해 추운 겨울, 관객들을 만난다.

17일 오전 온라인을 통해 영화 ‘조제'(감독 김종관)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이날 배우 한지민, 남주혁과 김종관 감독이 참석했다.

‘조제’는 처음 만난 그날부터 잊을 수 없는 이름 조제(한지민 분)와 영석(남주혁)이 함께한 가장 빛나는 순간을 그린 영화. 일본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2003)을 원작으로 만들어졌다.

김종관 감독은 “좋은 원작 소설과 영화가 있으니까 부담감이 있었다. 그럼에도 이 영화를 하고 싶었던 건 원작 소설과 영화가 갖고 있는 인간에 대한 시선, 깊은 인간애 같은 게 너무 좋았다”고 원작에 끌린 이유를 설명하며 “원작이 너무 좋지만 그걸 다 따라가는 건 관객에게도 우리에게도 의미가 없었다. 동요했던 인간애를 그대로 가져가되 다른 길을 찾아서 우리만의 조제를 만들어보자는 고민을 했다”고 차별점을 짚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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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건 이 영화는 추억과 같은 영화가 됐으면 좋겠다는 것이었다. 이 영화를 보고 ‘사람을 더 나아지게 하고, 사람을 깊게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그런 추억이 있구나’, ‘그런 추억 같은 영화가 있구나’, 이런 생각을 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작업을 했다”고 말했다.

또한 제목을 ‘조제’로 정한 것에 대해 “원작의 이름 그대로 갈 수도 있었는데 어쨌든 저희 영화는 다른 길을 택하는 게 있다. 다른 흐름의 이야기를 하는 게 있기 때문에 거기서 좀 더 조제라는 사람, 조제라는 세계에 중심을 주고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조제라는 이름을 택했다”고 답하기도 했다.

한지민과 남주혁은 지난해 JTBC ‘눈이 부시게’ 이후 빠르게 재회, ‘조제’를 통해 함께했다. 그래서인지 두 사람은 동시에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었다. 남주혁이 제작기 영상을 보고 울자, 한지민도 울컥한 것.



이에 한지민은 “그 전 작품에서도 눈 마주치면 서로 울어서 같이 촬영할 때 멀리 가있으라고 하고 그랬다”며 “두 번째 호흡을 주혁 씨랑 할 땐 아무래도 어떤 배우인지, 알아가는 과정을 단축할 수 있어서 좋았다. 서로가 굉장히 편하게 연기를 했었기 때문에 저 역시도 이번 작품에서 많이 의지를 했다”는 말로 남주혁과의 두 번째 호흡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영석 촬영이 많이 진행된 상태에서 현장에 갔다. 그러니까 영석이로, 현장 분위기에 많이 녹아 있었다. 오히려 제가 처음 갔을 때 낯설었다”며 “마음껏 펼치면서 하고 있다는 느낌이 처음으로 들더라. 제 촬영이 없을 때 보러 갔었는데 물 만난 고기처럼, ‘어떻게 이렇게 편안하게 연기를 하고 있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고 ‘조제’ 현장 속 남주혁의 모습을 회상했다.



남주혁 또한 “두 번째 만남이지만 조제 그 자체가 돼 있었다. 눈만 보면, 눈으로 정말 모든 걸 이야기 해주는 그런 조제였던 것 같다. 그래서 또 배웠다. 저 역시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는 말로 한지민과 재회한 소감을 밝혀 훈훈함을 안겼다.

한지민은 주인공 조제 역을 맡아 관객들을 만나게 됐다. “조제는 갇혀 있는 느낌이라 그 세계에 대해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그는 “조제만의 세계가 있다고 하지 않았나. 세상을 책으로만 접하기도 하고 그러니까 말투도 구어체보단 문어체를 쓰는 느낌이 있고 책속의 언어로 감정을 표현하는 느낌이 있다. 그러다 보니 이 조제의 세계에 들어가기까지가 어려웠다”고 조제를 연기하며 느낀 바를 전했다.



남주혁은 영석 그 자체가 되기 위해 노력했다. 그는 “외적으로 신경을 좀 썼다”며 “세수도 안 하고 나올 정도로 특별히 뭘 하지 않았다. 그냥 편안하게 보이기 위해서 그냥 일어나서 갔다. 정말 있는 그대로, 영석이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싶어서 있는 그대로 갔다. 정말 모든 걸 다 뺐다”고 말해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끝으로 한지민은 “요즘 여러 가지로 많은 분들이 마음이 힘든 시기이지 않나. 그럴 때일수록 따뜻해질 수 있는 힘은 사랑인 것 같다. 오랜만에 추운 겨울에 찾아올 사랑 이야기 ‘조제’, 관심 가져주시고 사랑해줬으면 좋겠다”는 말로 12월 10일 개봉일을 기다리게 만들었다.파워볼게임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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